바이러스디자인은 다양한 영역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융합 디자인 컨설팅 기업입니다.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모여 시장 및 사용자 조사부터 제품 디자인 도출까지 통합적으로 수행 가능한 그룹입니다.

시장/사용자 조사, 컨셉 개발, UX 디자인 및 설계 그리고 제품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이러스디자인은 자체적으로 디자인 사고와 프로세스에 대한 연구 및 내부 역량 검토를 통해

당사만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시장 · 사용자 이해 및 분석 
다양한 마케팅 리서치 툴을 통해 관련 시장을 파악하고 소비자에 대한 다각도의 분석을 수행합니다.

컨셉 개발 및 UX 디자인
조사 및 UX 분석 기법을 활용하여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양질의 인사이트를 생산하여 연구를 진행합니다.

아이디어 평가 및 검증
연구를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를 가지고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만들어 내기 위한 철저한 평가와 검증을 실시합니다.

바이러스디자인의 통합적 디자인 프로세스

디브리프는 바이러스디자인 산하의 UX Lab에서 자체 기획한 융합 트렌드 전문 브랜드입니다.

디브리프의 간행물은 특정 이벤트 혹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비할 수 있는 컨텐츠로

가공하여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연간 약 3~4회의 출간과 공개 세미나 개최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디브리핑 해드릴 예정입니다.


Why Debrief ?

Vision

이슈 기획 및 발굴
평소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기술, 디자인, 컨셉, 제품과 관련된 주요 이슈나 트렌드의 정보를 수집하여 콘텐츠로 기획합니다.

콘텐츠·간행물 제작
전문적이면서 트렌디한 이슈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가공하여 소셜 미디어, 정기 간행물 등의 유형으로 제작합니다.

세미나·강의·교육
글이나 사진으로는 미처 담지 못한 핵심 정보를 더 가까이 다가가 직접 디브리프 해드립니다.

UX Lab에서 클라이언트와 함께 디자인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사용자 인터뷰 등 특정 이벤트 직후 디브리프라는 것을 진행합니다.

『디브리프(Debrief)』란 인터뷰가 종료된 후 해당 내용에 대한 핵심 요약과 이슈 그리고 인사이트를 집약하여

고객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명료하게 전달해주는 시간입니다.

어떤 주제나 이슈에 대해 따로 시간과 노력을 들이거나,

전문 지식이 없어도 책 한 권으로 쉽고 명확하게 이해 가능하도록 디브리프 해드립니다.

앎에 대한 욕구를 채우고,

창의를 위한 도구가 되는 것

질 좋은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소비할 수 있도록 좋은 이슈나 이벤트를 선정하고,

의미 있는 정보로 필터링하며 해석하여 재가공하여 전달합니다.

또한 무언가를 만들거나 아이디어를 내는데 있어 좋은 소재가 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